안녕하세요, 영화의 인물들을 MBTI 를 통해 새롭게 재해석하는 무비티아이입니다.

이번 주는 4 회차까지 달려왔던 무비티아이의 마지막 업로드입니다 ! 무비티아이 콘텐츠를 구상하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4 회차를 넘어 최종화까지 열심히 달려왔네요.

 

 

 

코로나19 가 시작되면서 함께 부상했던 MBTI(16 가지 성격유형 테스트 를 가지고 콘텐츠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던 찰나에 영화를 보면서 '저 캐릭터의 MBTI 는 무엇일까?' 라는 질문과 함께 무비티아이가 시작됐어요. 사람 속을 다 모르는 것처럼 사람에 기반한 영화 캐릭터도 MBTI 를 통해 전부 알 수는 없지만, MBTI 를 통해 영화 캐릭터를 들여다본다면 그를 조금 더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어요.

MBTI 비전문가로서 부족한 점이 매우 많았지만 그럼에도 함께 달려와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파란만장 배 소소한 시상식을 가져봤는데요 , <최다출연상>, <미상(未詳)>, <아차상> 으로 각각의 시상이 있었습니다.

 

 

 

<최다출연상> - ESFP

무비티아이에 가장 많이 출현한 성격 유형은 ESFP 였는데요 , <메기>의 성원, <파이란>의 강재, <최선의 삶>의 아람이 ESFP 로 분석되었답니다! (다들 기억나시나요?) 사교적이고 활동적이며 적응력이 빠른 ESFP 는 영화의 성격을 부여하고 이끌어 나가야 하는 캐릭터의 역할에서 꼭 필요한 성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제가 봤던 모든 영화들 중의 ESFP 의 비중을 따져보고 싶어요!

 

 

 

<미상(未詳)> - <파이란> 강재

무비티아이 2 회차에 업로드되었던 파이란 의 강재가 <미상(未詳)> 을 수상하게 되었는데요, 카드 뉴스와 티스토리 본문에서도 언급했듯이, 강재의 캐릭터 를 ESFP 와 ENFP 중에서 많은 고민을 했답니다 . 아직도 강재의 캐릭터 분석에 100% 확신은 없기에 '분명하지 않은’ 강재에게 <미상(未詳)> 을 수여했답니다. 제가 분석했던 강재의 MBTI 가 궁금하신 분께서는 파란만장 무비티아이 2 회차 콘텐츠를 확인해 주세요!

 

 

 

<아차상 > <친애하는 세입자>
위의 두 개의 부문은 모두 무비티아이 내에서 수상했던 시상이라면, 이번 <아차상> 은 무비티아이에 출현할 뻔했던, 소개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 담긴 작품, <친애하는 세입자>에게 수여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개성이 강한 캐릭터,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작품 이 세 박자가 모두 잘 맞아떨어진 작품이었는데요, 그럼에도 제가 무비티아이에 소개하지 못했던 이유는 바로 ‘접근성’ 때문이었습니다. 이 작품은 아직 국내에 정식 개봉된 작품이 아니라서 작품을 감상하기가 조금은 어려워서 작품 선정에서 탈락된 작품이에요. 하지만 연출, 연기, 스토리 모두 빠지는 것 없이 좋은 작품이기에 이번 어워즈에서라도 꼭 소개해 드리고 싶었답니다.

 

 

 

 

지금까지 무비티아이와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두 행복한 연말 되세요!! 🎇

 

By @quesera_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