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하지?]

대부분의 관객은 작품을 관람하기 위해 공연장으로 향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발걸음 하게 될 공연장이 어떤 곳이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오늘 뭐하지?]는 여러 대극장의 음향, 시야, 시설, 서비스를 소개해주는 프로젝트로 직접 체험하기 전까진 느낄 수 없는 극장의 다양한 부분을 맛 보여 드립니다. 또한, 극장 내에 마땅히 앉을 곳이 없을 때, 공연 시작까지 시간이 남았는데 마침 출출할 때 갈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릴게요. 여러분들이 공연을 보는 그날이 완벽할수록 그 작품은 더 기억에 오래 남을 테니까요.

 

네 번째로 여러분과 함께할 극장은 '샤롯데시어터'입니다.

 

1. 샤롯데씨어터?

2006년 개관한 샤롯데 씨어터는 뮤지컬만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설립된 1230석 규모의 뮤지컬 전용극장입니다. 모기업은 롯데로 문화사업을 통한 사회환원이라는 이념으로 수준 높고 다양한 뮤지컬을 관객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공연 시장 확대와 문화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대게 <지킬앤하이드>, <스위니토드>, <마리 앙투아네트> 등 라이선스 공연을 상연하며, <원스>, <드림걸즈>, <스쿨 오브 락>, <캣츠>의 오리지널 투어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2. 샤롯데씨어터

①로비

1층

티켓박스 옆에 위치한 무인 티켓발권기는 샤롯데씨어터 홈페이지에서 예매한 관객들 대상으로 지원되는 서비스입니다. 무인발권기에 예매자 전화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티켓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Gift shop에선 현재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상연되었던 뮤지컬들의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지킬앤하이드>, <타이타닉>, <위키드>, <닥터지바고> 등 프로그램뿐만이 아니라 각 뮤지컬만의 굿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품보관소의 경우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공연 종료 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보관 가능 물품으로는 캐리어, 외투, 꽃 등 객석 반입이 어려운 부피가 큰 물품이며, 보관 불가 물품으로는 귀금속류 및 고가품과 우산, 기타 파손의 우려가 있는 물품입니다. 음식물의 경우 당일 공연 종료 후 폐기되며, 그 외 물품들은 보관일로부터 한 달 후 폐기됩니다.

 

오페라글라스는 프리미엄과 스탠다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은 10 배율의 니콘 스포츠스타EX이며, 스탠다드 모델은 8 배율의 니콘 아큘론입니다. 프리미엄의 경우 5500원으로 대여할 수 있으며, 스탠다드는 3500원으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글라스는 샤롯데씨어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을 통해서만 대여 가능합니다. 수령하실 때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10분 전까지 수령 가능합니다. 수령 시 극장 1층 오페라글라스 창구에서 예매자 개인정보 확인 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공연 종료 후 15분까지 대여한 창구에서 오페라글라스 반납 및 신분증 수령해야 합니다. 오페라글라스 예매 오픈 기간은 샤롯데씨어터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층

앉을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이전에는 롯데호텔월드로 연결되는 브릿지가 있었지만 현재는 리모델링 공사로 인하여 막혀있습니다.

 

3층

3층에 객석 1층이 위치해있습니다. 객석 1층의 1~22번까지의 관객분들은 왼쪽의 101번 게이트를, 23번 이상의 좌석을 예매하신 관객분들은 오른쪽의 102번 게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샤롯데룸은 몸이 불편하거나 어린이를 동반한 관객에게 편안한 공연 관람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공연 당일 아동과 함께 객석에서의 관람이 어려울 경우 안내원에게 요청하시면 샤롯데룸에서 관람 가능합니다.

 

엔제리너스가 위치해있습니다. 공연 시작 전과 공연 중간 휴식 때 이용하실 수 있으며 뚜껑이 있는 엔제리너스 음료는 객석 내로 반입 가능합니다. 다만, 객석 내에 음료를 위한 홀더가 따로 마련되어있지 않으니 보관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4층

객석 2층 또한 1층과 동일하게 1번~22번의 좌석을 예매하신 관객께선 왼쪽의 201번 게이트를, 23번부터 그 이상의 좌석을 예매하신 관객께선 202번 게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VIP룸을 예약한 관객 대상으로 공연 시작 1시간 전과 휴식 시작에 편안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구비된 시설입니다. 공연별로 케이터링 서비스와 함께 패키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VIP룸 내부에 별도의 화장실이 구비되어있습니다.

샤롯데패키지는 사전 예매가 필수이며 2매 단위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패키지 구성은 공연별로 바뀌지만 대게 VIP/R석 2매+베이커리 2인 세트+프로그램북 1권 또는 오페라글라스(2개) 대여권+패키지 한정판 MD가 제공됩니다. 현재 상연 중인 <지킬앤하이드>의 경우 패키지 한정판 MD로 에코백을 제공 중입니다.

베이커리 메뉴는 총 8종 제공되며 휘낭시에, 브라우니 쿠키, 햄치즈 샌드위치, 티라미수 케이크, 미니 패스츄리 4종입니다. 음료는 6종 중 2개 선택 가능하며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얼그레이, 피치 우롱, 쿨민트, 캐모마일이 제공됩니다. 위 메뉴는 내부 사정에 의해 별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VIP석 2인 기준 339,000원, R석 2인 기준 299,000원이며 가격은 공연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4층에도 엔제리너스가 위치해있습니다. 공연 시작 전과 공연 중간 휴식 때 이용하실 수 있으며 뚜껑이 있는 엔제리너스 음료는 객석 내로 반입 가능합니다.

 

4층에는 큰 원형 소파와, 작은 소파가 위치해있습니다.

 

 

②공연장 내부

샤롯데씨어터는 총 1230석의 객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무대에서 객석까지의 간격이 가장 가까운 극장으로 어느 위치에 앉아도 무대를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무대와 객석 간 거리가 짧은 만큼 앞열과의 간격이 가까워서 착석했을 때 무릎이 앞 열 좌석 등받이에 닿습니다. 따라서 다리를 편하게 놓을 수 없고, 다른 관객이 앉아있을 시 객석으로 가거나 게이트로 이동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3. 직접 체험해본 샤롯데씨어터

[오늘 뭐하지?]가 보여드릴 시야는 2층 중간 블록이 될 것이며, 음향의 경우 필자의 주관적인 의견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름 참고하여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①시야

이번 [오늘 뭐하지?]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를 2층 4열 21번에서 관람했습니다. 2층의 높이가 많이 높지 않고, 무대와 객석의 거리가 가까운만큼 무대가 멀지 않게 느껴졌고, 덕분에 배우들의 표정도 얼추 보였습니다. 단차 간격도 높아서 앞 열 관객에 의한 시야 방해가 없습니다.

 

②음향

샤롯데 씨어터의 음향은 깔끔한 성격이 강합니다. 다만 배우의 성량과 역량에 따라 음향에 차이가 생깁니다. 넘버 없이 대사를 주고받으며 연기하는 부분에는 매우 깔끔하지만, 넘버를 작게 부를 경우 소리가 답답하고 멀게 들립니다. 하지만, 크게 부르거나 앙상블들과 함께 부를 땐 답답한 느낌 없이 매우 깔끔하고 맑게 잘 들립니다. 울림은 크지 않습니다.

 

4. 주변 편의시설

엔제리너스가 외부 1~2층, 내부 3, 4층에 위치해있습니다. 극장 내부에 앉을 수 있는 곳이 적은 편이라 1층의 카페에서 공연 시작 전까지 기다리다가 입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오늘 뭐하지?]

[오늘 뭐하지?]에서는 공연장 근처의 맛집카페핫플레이스 등을 추천해드립니다. 이번 달 추천해드릴 장소는 잠실역과 송리단길 근처 각각입니다.

①식당

잠실역 근처

-  극장 근처에서 끼니를 해결하고 싶으실 때 찾으시면 좋은 곳입니다.

 

: 온더보더. 샤롯데씨어터에서 도보 10분

멕시칸 요리 전문점으로 롯데월드몰에 위치해있습니다. 퀘사디아가 유명하며 그 외에도 화이타, 부리토, 콤보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합니다.

영업시간 매일 10:30 - 22:00 (Last Order 21:00)

 

: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

 

고기 양을 조절할 수 있는 수제버거집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LAST ORDER 20:30

 

: 촙촙

 

짜조가 맛있는 베트남 음식점

영업시간 매일 10:30 - 22:00

 

: 미즈컨테이너

 

떠먹는 피자, 샐러드 파스타가 유명한 이탈리아 음식점

영업시간 매일 10:30 - 21:00

 

송리단길

- 샤롯데씨어터에서 도보로 최소 10~15분 이상 걸리는 거리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고 보다 더 다양한 메뉴를 원하실 때 찾으시면 좋습니다.

 

: 엘리스리틀이태리. 샤롯데씨어터에서 차로 5분/ 도보 11분

 

화덕피자와 파스타가 맛있는 이태리 음식점으로 트러플을 사용한 음식이 유명하다

영업시간 11:30 - 22:00 / Break time15:00~17:30

 

: 피자네버슬립스. 샤롯데씨어터에서 차로 6분

 

페퍼로니 피자와 포테이토 피자가 유명한 피자집.

영업시간 12:00 - 23:00

 

②카페

: 베질루르. 샤롯데씨어터에서 도보 10분

 

밀크티가 맛있는 카페로 얼그레이, 1001 나이츠,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아이스와인, 라즈베리&로즈힙 밀크티를 제공합니다. 밀크티는 보틀 형태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디저트 류로는 트러플을 이용한 디저트들과, 마스카포네 티라미수가 유명합니다.

 

영업시간 매일 10:30 - 22:00

 

 

: 얼터너티브. 샤롯데씨어터에서 차로 6분 혹은 버스 20분

 

아인슈패너, 쑥라떼, 바스크 흑임자케익과 바스크 치즈케이크가 유명한 카페입니다.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월요일 휴무

 

③ 전시

: P/O/S/T

 

잠실 롯데월드몰에 새롭게 생긴 문화예술 복합공간입니다. 포스트는 소비문화와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1년 동안 정기적으로 색다른 콘텐츠를 통해 특별한 경험과 공간 연출을 보여줍니다.

<스트릿 노이즈> 그래피티 전시, <2020 코리안 아이> 전시를 진행했고, 현재는 <MM 2022: 메모리즈 오브 마릴린> 전시가 진행 중입니다.

 

: 에비뉴엘아트홀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관 6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에비뉴엘 아트홀은 국내 백화점 최대 규모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폭넓은 기획의 공연, 디자인, 패션 콜라보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러버덕 프로젝트 서울> 전시, <배병우 사진전_교우하다>, <위대한 터치> 전시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공연을 관람하는 날이 행복한 기억으로 오랜 시간 남아있길 바라며 글을 끝맺도록  겠습니다. 다음 달엔 어떤 공연장으로 향할지 기대해주세요! [오늘 뭐하지?]였습니다.